본문 바로가기
웃음공주 일상이야기

2021년 블룸버그 올해 인물 50인에 선정된 갓 최강 한국인 3인

by 웃음공주 2022. 1. 27.
728x90

 

2021년 블룸버그 올해 인물 50인에 선정된 갓 최강 한국인 3인

 

블룸버그 회사는 1981년 마아클 블룸버그가 투자 은행에서 일하다 해고된 후 퇴직금으로 세운 회사로 미국의 주식시장 정보를 실시간 체크할 수 있는 블룸버그 단말기를 증권회사에 납품하는 것으로 시작해, 21세기 들어 인터넷, 모바일, 신문, TV 등 종합 미디어 그룹이 되어 전 세계의 증권, 외환 시장 경제 미디어 데이터 소프트웨어 등 방대한 정보를 담아내는 유한회사 형태 기업이다.

 

 

 







 

 

 

 

 

블룸버그는 매년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인물과 단체 50팀을 선정하는 블룸버그 50을 공개한다. 2016년에는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8위에 선정되었으며, 2018년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방탄소년단 BTS가 올해를 빛낸 5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1년 블룸버그 올해 인물 50인에 한국인 3명이 선정되었다. 2021년은 K팝, K드라마, K 영화 등 문화 콘텐츠 강국으로 전 세계 무대에 영향을 많이 준 해인 것 같다.

그럼 블룸버그 선정한 올해 인물 50인 중 한국인 3명을 소개해 본다.

 

올해의 -인물50
블룸버그 선정 50인

 

 

▶ 방시혁 대표

: K-PoP은 역시나 세계 나라에 우리나라 노래를 더 많이 알린 해였던 것 같다. 그중 자랑스러운 방탄소년단 BTS가 속한 하이브 회사 방시혁 대표다. 2021년은 그야말로 BTS가 K팝을 미국 음악 산업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해로, 2021년 미국의 3대 음악상 가운데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A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아시아 가수 최초로 받았다.

 

 

▶ 이회성 의장

: 1988년 세계 기상기구(WMO)와 유엔 환경 경계획(UNEP)이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공동 설립한 기구로 유엔 기구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IPCC)는 195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기구로 이회성 의장님은 2015년부터 6대 의장이시다.

IPCC가 퍼내는 기후 변화 평가 보고서는 기후변화의 과학적 근거와 세계 각국의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8월 제6차 기후변화 평가 보고서 발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후변화가 인간 활동에 의한 것이라는 점과, 선업 혁명 이후 지구 평균 기온이 1.1도 상승했고 현 추세 지속할 경우 10년 이내 파리 기후변화 협약이 정산 상한선인 1.5도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을 담았다.

 

 

 

 

 

 

 

 

 

▶ 황동혁 감독

: 전 세계 1억 4천만 명 이상이 시청한 넷플릭스 역사상 모든 기록을 갈아 치운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오징어 게임> 감독님이다. 오징어 게임은 우리나라 놀이 오징어 놀이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 시리즈는 456억 원 상금이 걸린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총 6개의 어린이 게임을 통과 후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한 죽음의 게임 도전하는 드라마로 9화로 구성된 액션 서스펜스 생존 드라마다.

이정재, 박해수, 위하준, 오영수 등이 출연했다. 오영수 선생님은 미국 할리우드 외신 기자협회 수여하는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수상해 한국 배우의 위상을 자랑했다. 오징어 게임으로 이정재 씨는 해외 팬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21년 11월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 게임 시즌 2를 공식화하여 궁금증을 더 하고 있다.

 

이 밖에 메타버스 대표 기업 로브록스 데이비드 버커 주 CEO, 미국 코로나19 백신 접종에서 한 축을 담당한 약국 체인 CVS헬스 캐런 린치 CEO 등이 50인으로 선정됐다.

 

 

올해에도 우리나라 문화 콘텐츠 과학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좋은 소식으로 블룸버그 50인 안에 더 많이 선정되어 우리나라를 많이 알렸으면 좋겠다. 특히 올해 시작부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으로 1일 확진자 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는 좋은 소식도 많이 들렸으면 좋겠다.

 

 

 

지금 까지 너무~부족한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발전된 포스팅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