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생활 정보 이야기

자가 검사 키트로 집에서 코로나 검사 하는 방법

by 웃음공주 2022. 2. 3.
728x90

 

 

자가 검사 키트로 집에서 코로나 검사하는 방법

 

2월 3일 목요일부터 코로나19 검사 체계가 달라진다는 내용의 뉴스를 통해 잘 알 고계실 것 같다. 2월 2일 기준 코로나 확진자 수가 2만 명이 넘었다. 2월이 최대 고비로 보고 있는 상황에서 오미크론은 이제 우세종으로 자리 잡아 전파 속도가 빨리지고 있어 걱정부터 앞선다. 오미크론은 전파 속도는 빠르지만 그나마 다행히도 증상은 약하다고 하니 다행인 듯싶다.

 

 







 

 

 

 

설 지나고 확진자 증가로 이어지고 검사 방법도 바뀐다고 해 약국에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구비해 두었다. 막상 집에서 하려고 하니 두려움이 앞서 선뜻 용기가 생기지 않는다. 저처럼 집에서 검사할 용기가 나지 않는 분들은 지정된 병원 가서 진찰료 5천 원 주고 검사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아래는 현재까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허가된 코로나19 자가검사 키드 제품이다. 약국외에 온라인 상에서 구매 시 참고해 두면 좋을 것 같다. 

 

 

■ 조건부 허가됐던 항원 방식 자가검사 키트

: 지난해 4월 23일 추가 자료 제출 조건으로 허가한 항원 방식 자가검사 키드 2개와 관련해 국내 임상적 성능 시험 등 추가 자료 검토한 결과, 2개 제품 모두 국내 자가검사 키트 정확도 허가 기준 민감도 90% 이상, 특이도 99% 이상을 충족해 품목 허가했으며 7월 13일 항원 방식 자가검사 키트와 현재까지 총 3개 제품 자가검사 키드 제품이 허가되어 판매 유통되고 있다.

자가진단키트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 안에 사용설명서도 첨부되어있지만 자가 검사 키트 케이스에 사용방법 동영상이 QR코트로 되어있어 검사 전 동영상 본 후 정확하게 검사하는 숙지 하면 좋겠다.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 사용법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 22년 1월 28일 기준 전국 호흡기 전담 클리닉 현황 ※

 

 

 

 

 

 

지인분이 집에서  아이들과 같이 자가검사 키드 해봤는데 이전 PCR 검사보다 훨씬 수월하고 간편했다고 한다. 아이들은 조금 아팠다고 했지만... 앞으로 코로나 확진 가도 늘어날 텐데 이번에 집에서 검사하는 거 시도해 봐야 되겠다. 양쪽 코를 다 체치 해야 되니 겁 많기로 유명한 우리 집 아이가 걱정이다. 

자가검사 키트가 정확도에서는 떨어질 수 있어서 걱정이 되지만 코로나 검사한다고 대기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고 쉽게 집이든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점은 좋다. 2월 정점으로 코로나 확산세가 제발 꺾어졌으면 좋겠다.

 

 

지금 까지 너무~부족한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발전된 포스팅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